pdf 회전 저장 쉽게하는 방법

저도 업무를 하다 보면 스캔 한 PDF 파일을 첨부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가끔 스캔을 잘 못해서 스캔 된 문서가 회전되어 pdf 저장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새로 문서를 스캔해서 작업을 해도 되지만 그것 보다 더 쉽게 pdf 회전 저장 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pdf 회전 저장 쉽게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어도비 pdf 뷰어를 이용하여 pdf 문서를 보실 텐데요. 이 문서에서 아무리 회전을 하고 저장을 한다고 해도 새로 문서를 열어도 다시 거꾸로 저장이 되어 있는 문서를 보실 것입니다. 뷰어에서는 문서를 수정하지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회전된 문서를 저장할 때에는 "인쇄" 기능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새로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Microsoft Print to PDF" 라는 것이 프린터로 설치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 설정-프린터 및 스캐너- Microsoft Print to PDF)


그런데 만약 이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해당 프런터가 없다가 나온다면  한글과 컴퓨터 프로그램 "한글 2014" 이상에서 지원해 주는 "Hancom PDF"를 이용하시거나 알툴즈에서 제공해주는 알pdf 프로그램에 "ALPDF"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으면 거꾸로 된 pdf를 회전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보기-보기회전"을 클릭해서 바른 모양이 되도록 모양을 조절합니다.


상단에 있는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파일-인쇄"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프린터에 목록을 클릭하여 "Microsft Print to PDF"를 선택하거나 "Hancom PDF" 또는 "ALPDF"를 선택하고 "인쇄"를 클릭하면 됩니다.


인쇄를 한다고 해서 문서로 출력이 되는 것이 아니라 파일로 저장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장 될 pdf 파일 이름을 넣고 저장하시면 회전 된 pdf 파일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pdf 회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사이트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를 이용하여 pdf 파일을 회전 저장하시는 것이 빠르고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