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없애기 방법 환경설정부터 변경

이번 시간에는 zum 없애기 방법으로 시작페이지가 내가 원하지 않았는데 zum 사이트로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구글 등 내가 인터넷을 클릭했을 때 원하는 사이트가 나오지 않고 zum 사이트가 시작페이지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시작페이지를 변경했는데도 또 줌 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건 알약을 설치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zum 없애기 방법 환경설정부터 변경

zum 바로가기는 알씨, 알집, 곰플레이 등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같이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알약을 설치했을 때에는 알약 알리미가 나타날 때가 있는데 하단에 "시작페이지를 zum으로 설정합니다."란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제하지 않고 "확인 후 닫기"를 클릭하면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변경됩니다.


이 알약 알리미는 계속 나타는 것이기 때문에 알림을 차단하거나 zum 대신 네이버 또는 다음 등 내가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해 주면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알약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창에서 "기타 - 홈페이지 URL"를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연결되어 있는 홈페이지 URL 주소가 나타납니다. zum으로 연결된 것을 변경하면 됩니다.


기존에 zum 사이트 주소를 없애기 한 다음 네이버 주소를 넣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앞으로 알약알리미가 나타났을때 그냥 확인하고 창을 닫아도 됩니다. 그리고 만약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변경되었다면 아래 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