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어폰 한쪽으로 음악 들을 때 설정해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이어폰한쪽으로 음악을 들을 때 소리가 잘 안들리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 또는 집에서 음악을 듣거나 강좌를 들을 때 이어폰을 한쪽만 연결해서 듣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들을 때 갑자기 소리가 작아지거나 안들리거나 할 때가 있습니다.


먼저 스테레오는 소리가 두개의 채널로 나뉘어서 들리는 것입니다. 이어폰은 2개로 소리가 나뉘어 들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노는 스테레오와 다르게 왼쪽과 오른쪽 모두 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윈도우10 이어폰 한쪽으로 음악 들을 때 설정해보세요

스테레오로 음악을 들으면 양쪽 이어폰에서 다른 소리가 나기 때문에 공간감과 방향감을 느낄 수 있는데 한쪽으로만 들으면 소리의 느낌이 반감됩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소리 설정에서 스테레오를 모노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어폰을 한쪽으로 음악을 들을 때 설정해서 들으시면 좋습니다. 먼저 윈도우키->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접근성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접근성에서 청각 하위 메뉴에 오디오를 클릭하고 "모노 오디오 켜기" 기본이 "끔"으로 되어 있는데 "켬"으로 변경해 줍니다.


오디오 소리를 켬으로 변경하면 양쪽에서 같은 소리와 음향이 나옵니다. 아래는 스테레오 음향을 테스트 하는 영상인데요. 윈도우 모노를 "끔" 상태에서는 소리가 양쪽 이어폰에서 다르게 들릴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켬"으로 변경하면 양쪽 소리가 동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한쪽 이어폰만 사용해도 됩니다.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서 스테레오를 "끔"과 "켬"을 번가라 설정해 보시면서 확인해 보시기 비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h8akNfMRa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