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공연 촬영 영상 원본 오디오(음악) 넣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공연 영상 촬영 영상에 원본 오디오(음악) 넣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비디오 카메라로 공연 영상을 찍을 경우 영상에 담긴 음악의 질이 좋지 않은데요. 이럴때 영상에 담긴 오디오(음악)를 지우고 원본 음악을 영상에 넣어서 인코딩하면 영상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유튜브에 댄스 동영상 같은 경우 오디오 음질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때 원본 음악으로 영상에 원본 음악을 넣으면 정말 보기 좋은 동영상이 만들어 질 것입니다.




곰믹스 프로 공연 촬영 영상 원본 오디오(음악) 넣기

촬영한 영상에 본래 음악을 넣기 위해서는 촬영한 영상과 그 때 사용한 원본 오디오 파일이 필요합니다. (관련 영상은 질문자님께 제공 받아 사용하였습니다.)



곰믹스 프로 공연 촬영 영상에 원본 오디오 넣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영상을 미디어 소스 트랙에 올려 놓은 다음 영상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에서는 소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그 다음 원본 오디오 음악을 오디오 트랙에 옮겨 놓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영상에서 오디오 시작 지점과 오디오 트랙에 넣은 음악 시작 위치가 같아야 합니다.


만약 영상에서 시작하는 위치와 오디오 트랙에 들어있는 원본 음악의 위치가 다르면 너무 이상하게 되니 꼭 주의해서 맞추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영상을 촬영할 때 음악을 넣을 것을 고려하여 여유 타임을 둔다면 편집하기도 편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를 이용하여 공연 촬영 영상에 원본 오디오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곰믹스 프로를 이용하여 영상을 편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