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오디오 편집 짧은 음악 이어붙이기

이번 시간에는 곰식스 프로 오디오 편집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하다보면 영상 길이와 오디오 길이가 같지 않아 오디오를 편집을 해야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 같은 경우 하나의 음악을 영상 길이에 맞게 길게 넣고 싶을 때 곰믹스 오디오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반복 구간을 찾아 음악을 이어 붙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오디오 편집 짧은 음악 이어붙이기

곰믹스에서 오디오 편집을 처음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오디오 편집 방법을 한번 보시고 이어 붙이는 방법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영상 구간보다 오디오가 짧은 경우 음악을 새로 넣거나 자연스럽게 연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반복하는 구간을 찾아 연결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글로 설명하는게 부족할 수 있을 것 같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영상을 한번 시청한 다음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오디로를 선택한 다음 상단에 있는 2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에 나오는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디오 편집에서 음파 형태를 보면 비슷한 구간이 있습니다. 음악을 들어보고 비슷한 구간을 반복시켜서 연결하는게 편집을 하다보니 작업이 쉽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더라고요. 


연결하고 싶은 구간을 지정해 주고 2번 선택영역만 유지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 구간만 남겨 준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작업한 음악은 길이가 처음 넣었을 때보다 짧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같은 음악을 뒤에 배치하고 오디오 편집 아이콘을 클해줍니다.



반복하고 싶은 부분까지 구간에 넣어서 뒷부분을 넣어줍니다.



음악을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 보고 위 작업을 반복해 줍니다.


영상과 음악을 끝을 같이하고 싶으면 오디오와 영상의 길이를 같게 만들어 줍니다. 


음악이 갑자기 끝나면 어색한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오디오 편집에서 오디오 아웃을 설정하게 되면 영상이 끝날 때 오디오 소리가 천천이 작아서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드 아웃을 적용시켜 줍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에서 오디오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 것이 참 어렵네요. 영상 작업 할때 오디오 길이가 짧아 고민이 많은 분들게 이 방법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3)

  • 2018.12.27 04:46 신고

    곰믹스 프로에서 오디오 편집하는 방법 아주 잘 설명해주신 것 같습니다^^
    저는 애플꺼 파이널컷을 사용하지만 나중에라도 기회가 된다면 곰믹스 프로 프로그램 도 사용을 해보고 싶네요^^ 연말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래요

  • 2018.12.30 00:13 신고

    아주 좋은것을 소개해주셨네요. 잘보고 배웠습니다.

  • 2018.12.31 15:27 신고

    오디오 편집에 대한 정보군요. 곰믹스 프로라는 프로그램은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나중에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잘봤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