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영상 끝(뒤)에 자막넣기 효과 사용법

지난번 곰믹스 프로를 사용하다가 영상 끝에 자막을 넣고 싶은데 재생이 안된다는 문의를 받았았는데요. 엔딩크레딧을 만들려고 하셨던 것 같은데요 영상 편집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왜 그런지 답답하실 것 같아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보통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영상 트랙과 자막을 즉 텍스트를 넣는 트랙이 다른데요. 프로그램 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곰믹스 프로 같은 경우 영상소스가 있는 시간까지만 자막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막을 영상 끝에 넣고 싶다면 영상길이를 늘리거나 영상 소스를 더 넣어줘야 하는데요. 그럼 곰믹스에서 어떻게 하면 쉽게 영상소스를 넣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영상 끝(뒤)에 자막넣기 효과 사용법

곰믹스 프로에서는 흰색이나 검은색 등 다양한 배경색 이미지 샘플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샘플을 이용하여 영상 재생 시간을 늘려 자막이 나타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지 문의을 다시한번 확인해 보면 영상 뒤에 아래 그림 처럼 자막을 넣었는데 재생이 안된다는 것인데요. 자막이 있는 위치까지 영상이 없기 때문에 재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막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자막이 있는 구간까지 영상소스를 추가해서 넣어 주면 자막이 나타납니다.



배경이미지 샘플 추가하기

영상 소스는 기존에 영상을 추가로 넣거나 하면 되는데 만양 클로징 멘트를 넣거나 제작자 등의 자막을 넣고자 할 때 보통 흰색의 배경이나 검정색의 배경을 많이 넣는데요. 곰믹스 프로에서는 이런 배경이미지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메뉴  상단에 "미디어소스- 미디어 샘플"을 클릭하면 배경 이미지 샘플 56개의 이미지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있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영상을 추가해 줄수 있습니다.


검정색 배경 이미지를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로 검정색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드래그 해서 영상 뒤에 옮겨 소스를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본 영상 뒤에 검정색 배경 이미지가 추가되어 자막이 있는 구간까지 영상이 재생되게 됩니다.



영상이 끝난 다음 엔딩크레딧을 넣을 때 이런 방식을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올라가는 효과를 넣으면 딱 영화 엔딩크레딧인 것이지요.


지금까지 영상 뒤(끝)에 자막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영상을 제작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