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자막 여러개 넣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자막 여러개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의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 것은 트랙이 하나씩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텍스트(자막) 트랙도 마찬가지로 1개 밖에 없는데요. 그런데 자막 트랙 같은 경우 1개의 트랙에 여러개의 자막을 같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자막 여러개 넣는 방법

곰믹스에서는 자막을 넣을 수 있는 텍스트 트랙이 1개가 있습니다. 미디어소스 트랙이나 오디오 트랙 같은 경우 영상 2개를 겹치거나 오디오 파일을 같이 2개 이상 놓을 수 없지만 텍스트 트랙 같은 경우 2개 의상을 겹치게 놓을 수 있습니다.




먼저 두개의 자막을 겹쳐보도록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미디오 소스 트랙에 사진 또는 동영상 등 영상을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텍스트 추가"를 클릭하여 자막을 넣은 다음 4번 자막을 5번 텍스트 트랙에 옮겨 놓습니다.


+ 기호를 클릭하여 자막을 한개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자막 내용을 변경해 줍니다.


텍스트 트랙에 자막 두개가 나란이 있을 것입니다. 이 두번째 자막을 T1과 겹쳐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짜 자막을 클릭한 다음 T1 자막이 있는 곳까지 끌어 올리면 두개의 자막이 겹치게 됩니다. 이때 영상에서 자막의 배치를 조금 조절해 주면 좋습니다.




총 3구간으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1번 구간은 첫번째 자막만 나오게 되고 2번 구간은 첫번째 자막과 두번째 자막이 겹쳐서 나오는 구간 3번 구간은 두번째 자막만 나오는 구간이 됩니다.


그리고 자막에 나타나기 효과와 사라지는 효과를 주면 좀더 다채로운 자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 자막 여러개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 영상을 보면 자막이 통으로 보여졌다가 사라지는 자막들이 많은데요. 


곰믹스로 작업을 하신다면 자막효과를 다채롭게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