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동영상 타이틀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동영상 타이틀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가 업데이트 되면서 다양한 영상 타이틀 템플릿이 많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템플릿으로 제공되는 타이틀을 가지고 수정 작업과 시간을 늘리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템플릿이 좋은 점 중 하나는 미리 만들어져 있어서 간단하게 텍스트만 수정할 수 있어서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곰믹스 프로 동영상 타이틀 만들기

타임라인에 먼저 작업을 할 영상을 옮겨 놓습니다. 타임 라인에 영상이 없으면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디어 소스 항목에 영상을 먼저 옮겨 놓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템플릿-타이틀/자막"을 선택합니다. 여러 타이틀 템플릿 중 영상과 어울리는 타이틀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타이틀 만드는 방법 동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텍스트와 이미지 항목에 방금 적용한 템플릿이 들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텍스트를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적용된 텍스트 항목의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다시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를 클릭하면 적용된 템플릿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연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이틀 텍스트를 수정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텍스트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3번도 진행하면 됩니다.


영상을 실행시켜 보면 어떻게 타이틀이 적용된 건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시간을 늘리고 싶을 때

만약 나타나는 타이틀의 시간을 늘려주고 싶다면 적용된 탬플릿의 시간을 늘려주면 됩니다. 자막 같은 경우 여러 개가 겹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방금 적용한 템플릿도 텍스트 2개가 서로 겹져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적용된 템플릿의 객체 수 만큼 각각 시간을 동일하게 적용해 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있는 "텍스트/이미지"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한 네모 상자 안에 있는 지속 시간을 모두 동일하게 적용시켜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에서 타이틀 영상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하나하나 만들려고 하면 어렵지만 영상과 어울리는 템플릿을 찾아서 적용하면 5분 안에 좋은 영상 타이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처음 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