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진넣기

엑셀 사진넣기

가끔 엑셀에 그림이나 사진을 넣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엑셀에서는 한글 만큼 다루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사진넣기 방법과 크기 조절방법, 정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에 사진넣기

먼저 셀 안에 사진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 열에 사진을 넣어볼 텐데요.

메뉴에서 [삽입]탭을 클릭한 다음 [그림]을 클릭합니다.




셀 안에 넣을 그림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한 후 그림을 선택해 줍니다. ctrl 키를 누른 다음 원하는 사진만 클릭해도 됩니다. 사진 선정이 끝나면 [삽입]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셀 안에 그림이 들어 왔습니다. 그런데 너무 크네요. 이번에는 크기를 조절해 보겠습니다.




셀 크기에 맞게 사진 크기 조절하기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중 첫번째!

사진의 각 모서리를 엤는 ㅁ 표시에 마우스를 옮긴 다음 화살표모양이 생겼을 때 크기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한번에 여러 사진을 동시에 줄이고 싶을 때는 ctrl 키를 누른 다음 사진을 선택하고 크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두번째!

사진을 선택 한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 있는 크기 조절을 사용하면 됩니다. 기본이 cm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수치를 잘 확인하고 크기를 입력하면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높이 3cm, 너비 4cm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사진 정렬하기

이번에는 정렬이 제대로 안되어 있는 사진을 한쪽으로 정렬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를 먼저 선택 한 후 메뉴에 보시면 [맞춤]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맞춤]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정렬 방법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첫번째 있는 [왼쪽 맞츰]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왼쪽 맞춤으로 정렬이 되었습니다. 왼쪽 정렬은 3개의 사진 가장 왼쪽에 있는 사진을 기준으로 정렬을 한 것입니다.



이미지를 정렬을 할때 가운데 또는 왼쪽 오른쪽 중 한 곳으로 정렬을 시킨 다음 움직이는게 정렬할 때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에 사진넣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여기에 필터를 적용했을 때 이미지도 같이 움직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