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datedif함수 활용 프린터 관리하기

엑셀 datedif함수 활용 프린터 관리하기

엑셀에서 함수를 알아도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엑셀 DATEDIF 함수를 활용하여 프린터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저만의 기기관리 노하우?를 공개해 볼까합니다. ^^

Datedif 함수 활용방법 : http://appadal.tistory.com/13 참고하시가 바랍니다.



엑셀 함수 이용하여 프린터 토너 관리하기


회사에서 사무일도 하고 있지만 컴퓨터도 같이 관리하고 있는데요. 토너가 떨어졌을 때 주문하기도 하지만 미리 예측해서 주문을 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사담이지만.. 이거 정말 튼튼한거 같습니다. 이제 교체해도 될 것 같은데.. 

방법은 간단합니자. datedif 함수를 활용하여 날짜를 계산 하는 것인데요. 후일에서 앞에 날짜를 배는 식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F4(1차)-E4(확인일) 되는 것입니다.



E5 셀을 클릭하고 아래 그림처럼 수식을 입력해 줍니다. =DATEDIF(E4,F4,"m") 이 부분을 설명하지만 두 날짜 사이에 "m" 개월 수를 구하라는 수식입니다. 그리고 그 뒤의 =DATEDIF(E4,F4,"md") 두 날짜사이의 경과년과 개월수를 뺀 일자를 구하라는 내용입니다.


<참고>




이번에는 프린터 토너 교체 후 얼마나 인쇄를 했는지 확인해서 입력하는 것인데요. 프린터 기기마다 인쇄 방법이 다른데요. 보통 메뉴에 프린터 정보 출력을 하게 되면 토너 잔량과 인쇄 매수 수가 출력됩니다. 그걸 적으시면 됩니다.



자 그럼 1차 토너 교체하는데 1년 정도 지나서 교체를 했고 2583장을 인쇄했네요.




중간에 제가 예시로 사용한다고 데이터를 수정에서 통계가 약간 다른데요. 토너를 교체하면 거의 7개월에서 9개월 사용하는 통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너 인쇄량을 확인해 보면 이 부서에서 얼마나 종이를 소비하는지 파악할 수 있답니다.


어떤 분들은 이 작업을 굳이 하는지 저에게 물어 보시는데요. 엑셀 함수 하나를 잘 활용해서 토너 관리를 하게 되면 사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내년 각 부서 예산을 세울 때 얼마만큼 기기관리비가 필요할지 그리고 1년간 부서별로 A4 용지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거든요. 이게 저만의 노하우?랍니다. ^^


다른 회사에는 관리 프로그램이 있을지 모르지만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저에게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