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필터 적용시 사진정렬 방법

엑셀 필터 적용시 사진정렬방법

지난 시간에 엑셀에 사진 넣기를 해보았는데요. 만약 필터를 적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문자나 숫자는 자동으로 필터 적용시 원하는 대로 정렬이 되겠지만 사진을 정렬되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필터시 사진정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필터 적용시 사진 정렬하기



정렬되어 있는 사진에 필터를 적용하고 하나만 선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는 제대로 나왔지만 사진은 겹치고 제대로 필터한 값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진 속성값 변경하기

엑셀에서 필터를 적용했을 때 사진도 같이 정렬을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사진에 속성값을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먼저 사진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크기 및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림 서식] 메뉴창이 나오는데요. 1번을 선택한 다음 2번 속성에서 값을 변경합니다.



[속성]에서 [위치와 크기 변함]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그림의 위치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속성 값 적용 결과

이번에도 같은 방법으로 필터를 적용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막]만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해 봅니다.



처음 필터 적용했던 것과 다른게 원하는 제대로 사진이 필터되어 나옵니다.


엑셀 작업을 하실 때 거의 텍스트와 문자만으로 파일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도 하지만 제품의 사진을 넣을 때 이렇게 속성값을 변경시켜 주면 중간에 셀을 추가 하거나 삭제 할때도 사진이 셀에 따라 이동되어 겹치는 증상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필터 적용시 사진정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