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증감표시 방법 ▲▼

엑셀 증감표시 방법 ▲▼

이번 시간에는 엑셀 증감표시를 만들어 보도록하겠습니다. 엑셀에서 보고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전 데이터와 후 데이터를 비교하는 표를 만들 때가 있는데요. 이때 증가와 감소를 쉽게 눈에 띄게 보이게 하려면 글자색과 기호를 넣으면 보고 좋은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 증감 표시 ▲ ▼


아래에 있는 예제를 보시면 1월 2월의 차이를 먼저 계산을 합니다. - 금액은 금액 앞에 - 표시가 되어 있고 양수는 아무표시도 안되어 있는데요.  지금도 보기 좋지만 양수와 음수의 색깔을 넣고 기호 표시를 넣어주면 더 보기 좋습니다.


양수와 음수를 표시할때 양수는 파란색으로 표시하고 음수는 빨간색으로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증가 표시는 특수문자에서 증가는 ▲ 표시로 감소는 ▼를 넣어 주도록 만들겠습니다.



증감을 표시하고 싶은 E3 셀 부터 E17 셀까지 드래그하여 블록을 씌워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메뉴 중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파랑]ㅁ 까지 입력한 다음 [한자]키를 눌러줍니다.



특수 문자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뒤에 [#,##0] 표시를 하고 [ ; ]를 넣어주세요. 뒤에 계속해서 연결을 할 것이여서 ; 를 넣어주는 것입니다.



음수표시할 부분을 [빨강]▼#,##0; 으로 넣어줍니다. 



마지막에는 아무 변화가 없을 값은 - 표시가 나오도록 넣어주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 표지를 붙이지 않습니다.



입력을 하고 마지막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증감율 표시가 양수는 ▲ 삼각형 모양과 파란색으로 음수는 ▼ 모양과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처음 금액 차이를 보던 표와 지금 사용자 정의를 통해 값을 표시한 것과 어느 것이 더 보시기 편한가요? 아마 마지막이 더 보기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가 보기 보고서는 다른 사람도 좋다! 이상으로 엑셀 증감표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