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연동하기


얼마전 지니님께서 댓글로 엑셀 시트 연동에 대해 문의를 하셨었는데요. 이름 서로 다른 시트마다 해당 셀의 값을 하나의 시트에 옮기는 작업을 "시트목록" 만들기를 이용하여 작업하시고 계셨더라고요.



엑셀 시트 연동하기


예를 들어서 하루씩 일지를 고정되게 작성하는데 data라는 시트에 모두 나타나게 만드는 것입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각 시트에 있던 반입량, 처리량 등 데이터가 data 시트에 모두 날짜별로 나타나게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저도 단순히 시트 이름을 목록으로 만드는 방법이 이렇게 응용이 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정말 하나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하다는걸 새삼 느꼈습니다.



이 부분을 작업하는데 단 하나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서 각 시트 이름을 불러오는 방법과 이름이 다른 시트에서 동일한 셀의 값을 불러오는 INDIRECT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시트를 연동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시트 이름 불러오기" 오는 방법은 http://appadal.tistory.com/294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7 셀에 '=INDIRECT(B7&"!c6") 라고 함수를 넣어줍니다.


문장을 해석하자면

'1일'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시트에서 c6셀의 값을 넣어라 라는 뜻입니다.


앞에 시트 이름은 앞에 셀에서 불러오게 만들었습니다. 나머지 해당 처리량과 재고량도 같은 방법으로 수식을 넣어줬습니다.


각각 셀에 수식을 넣어준 다음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위에 처럼 해당 시트에 해당하는 값을 모두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시트명 불러옵니다.


그리고 C7부터 H7까지 선택한 다음 아래로 드래그 해줍니다.


그럼 각 시트에 해당되는 셀의 값을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댓글로 시작하게 되었지만 이번에 저도 가지고 있던 데이터를 쉽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시 배우는 것에는 끝이 없는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시트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