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캡처도구 사용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캡처도구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가 업그레이드 하면서 윈도우10 캡처도구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윈도우7에서도 캡쳐도구가 있지만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어떤 것이냐고 하면 캡쳐를 하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마우스를 올려 놓아야지만 보이는 그런 부분이 있을 때 윈도우7 캡처도구로는 캡처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윈도우10 캡처도구에는 '지연'이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지연' 이라는 기능은 우리가 쉽게 생각하면 셀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에서는 셀카를 찍기 위에서 타이머 같은 것을 사용하는데요 이 '지연' 기능도 마찬가지로 ▼ 클릭해 보면 숫자가 나오는데 만약 3초를 클릭하면 [새로만들기]를 클릭했을 때 3초후에 캡처기능이 동작합니다.


MS에서 업데이트 하면서 이런 기능을 넣어준건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그럼 이제 윈도우10에서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캡처 도구 사용방법


윈도우10 캡처도구는 정말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기능 중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먼저 '윈도우 키'를 누른 다음 '모든 앱'을 클릭하고 'W' 쪽을 보시면 'windows 보조프로그램' 에 '캡처 도구'를 클릭하여 실행 시켜 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화면을 한번 캡쳐해 보겠습니다. [새로 만들기] 클릭합니다.


잠시 후에 흰색으로 바탕화면이 변하는데요 이 때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면 됩니다. 원하는 부분까지 드래그를 했으면 마우스에서 손을 떼면


다시 캡쳐프로그램이 실행 되면서 범위를 지정했던 부분이 편집화면으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저장 모양을 눌러 저장을 하면 기본적으로 jpg로 저장이 됩니다.


윈도우10에서 캡처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 사용을 하면 참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화면 캡쳐프로그램으로 여려가지 캡쳐프로그램이 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 된 '지연'기능을 넣어줘서 왠만하면 거의 캡처도구만 사용을 합니다. 이런 좋은 기능들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