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프로그램 제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내가 원하지 않은 프로그램도 설치가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컴퓨터가 지저분해 짐니다. 이번에는 윈도우7 에서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7 프로그램 제거 방법


1. 윈도우 시작 단추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제어판] 메뉴가 나타납니다. [제어판]을 클릭해 줍니다.


2.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는데요 그 중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해 줍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게 되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조금 팁을 드리자면 이름, 게시자, 설치날짜 등 적혀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각각에 맞게 정렬을 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이름을 클릭하면 이름순으로 정렬을 하고 [설치날짜]를 클릭하면 설치 날짜 순으로 정렬을 합니다.


컴퓨터에 이상한 프로그램이 최근 설치 되었다면 [설치 날짜]를 클릭하여 최신 순으로 정렬을 한 다음 프로그램명을 보았을 때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4. KcaseAgent 프로그램을 한번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caseAgent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거/변경]이 나타납니다. [제거/변경]을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5. 프로그램을 삭제할 것인지 한번 더 물어봅니다. 여기서 [예]를 누르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게 됩니다.


6. 프로그램이 제거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7. 목록에서 제거한 프로그램이 삭제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제거 하시는 분들 중에 정말 바탕화면에 아이콘만 제거 하시는 분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렇게 하면 프로그램은 그대로 있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이렇게 제거를 하여야 레지스트리 및 잔재 프로그램들을 깨끗히 지울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제거 할 때에는 꼭 제어판에 들어가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윈도우7 프로그램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덧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