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멈춤현상 javaws.exe 해결 방법

컴퓨터 멈춤현상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갑자기 점점 속도가 느려지더니 멈춰 버리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재부팅을 했습니다만 컴퓨터 멈춤현상은 계속해서 일어났습니다.



컴퓨터 멈춤현상

컴퓨터를 부팅하고 3분 정도는 정상적으로 동작을 합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지더니 결국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되어 강제로 종료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 멈춤현상 해결 방법

Ctrl+shift+Esc 키를 눌러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 시켜 확인해 보니 갑자기 javaws.exe 라는 프로세스 계속해서 실행이 되었습니다. 초당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더라고요 그러더니 결국 먹통이 되었습니다.


컴퓨터 멈춤현상의 원인은 javaws.exe 였던 것입니다. java가 문제가 될 줄은 생각 못했었는데 말입니다


1. 컴퓨터 전원을 눌러 강제 종료를 시켜 버리고 재부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가 [java 8 update 101]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제거]를 클릭해 줍니다.




2. 다시 한번 확인 메세지가 나오면 [예]를 눌러서 제거를 해주면 됩니다.


3. 프로그램 삭제를 시작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이 삭제 되고 난 다음에는 정상적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멈춤현상은 참 오랜만에 겪어 봅니다. 한창 유행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무한정 띄워 컴퓨터를 다운 시키는 방법이 생각나더라고요


컴퓨터 멈춤현상에는 여러가지가 원인이 있지만 자바(javaws.exe) 때문에 멈출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었네요


부팅 후 얼마 갑자기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분이 있으시다면 ctrl+shift+esc 키를 눌러 프로세서에  javaws.exe 가 무한정 실행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같은 증상이라면 자바를 지워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