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앱 제거방법



운영체제가 바뀔 때마다 항상 새로 배워야 할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윈도우7에 있던 [프로그램 및 기능]이 안보이더라고요. 어딘가에 분명히 있을 텐데 말이지요. 그리고 스토어에서 설치한 앱은 [프로그램 및 기능]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앱 설치 목록은 [앱 및 기능] 이라는 곳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에 설치된 PC 프로그램 제거 방법앱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방법 1


첫 번째 프로그램 제거 방법입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상단 위를 보면 [프로그램 및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창에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제거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거]가 나타납니다. 이때 [제거]를 하면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윈도우7과 같기 때문에 어려울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앱 삭제 방법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모든앱]을 클릭합니다.



설치된 앱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옵션 창이 나타납니다. 만약 선택한 프로그램이 앱일 경우 [제거]를 클릭하면 앱 삭제가 바로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앱 제거 방법이 있는데요. [윈도우 키]를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먼저 [앱 및 기능]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설치된 앱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부터는 기존 PC에 설치하는 프로그램과 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햇갈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제거 방법을 정리하면  PC 설치 프로그램 제거는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앱 제거는 [앱 및 기능]에서 한다는 점만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