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동영상 녹화 방법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세 다시 윈도우를 배우고 있는데요 윈도우10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숨어 있는거 같아서 하나하나 발견할 때 마다 참 재밌습니다.


이번 윈도우에는 동영상 녹화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Xbox와 연계를 하려고 뭐 하여튼 게임 영상 녹화기능을 윈도우 자체에 넣어 버렸습니다. 이러면 다른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들은 어쩌라고 하는지...


게임을 하시는 분들과 영상 자료를 만들는 저에게는 이런 기능이 자체 있으면 참 좋긴합니다.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방법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실행시는 방법은  '윈도우 + G' 키를 누르면 녹화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숫자는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붙여 놓았습니다. 

맨 앞에 있는 X 아이콘은 엑스박스 앱을 실해하는 기능입니다. Xbox는 제가 안해봐서 잘모름으로 패스합니다.


1번은 스크린캡쳐 기능입니다. 단추키는 '윈도우키 + Alt + Prtscr(프린트스크린 키)


2번 배경 녹화 기능입니다. 배경 녹화 기능은 단추키('윈도우키 + Alt + G')를 누르는 시점에서 뒤로 15초, 30초~ 10분까지 뒤에 부분을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만약에 게임을 하다가 중요한 부분을 지나갔을 때 단추키를 누른다면 지나갔던 부분을 설정 시간만큼 영상을 저장합니다. 


배경 녹화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4번에 들어가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3번 동영상 녹화부분입니다. 최대 2시간까지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추키는 '윈도우키 + Alt + R'입니다.


4번은 동영상 녹화설정 부분입니다. [일반] 탭에서는 배경녹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에서 게임녹화'에 체크를 해주고 시간을 설정하면 2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가기] 탭에서는 단추키를 설정할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탭에서는 녹화시 오디오를 녹음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녹화 범위는 활성화 된 창만 녹화가 됩니다. 이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영역을 내 마음 대로 설정을 할 수있으면 좋을 텐데 그렇지가 않습니다.


아래 영상은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녹화시킨 영상입니다.


참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말씀 드리지 않았는데요 영상 저장 위치는 [ 내PC ] - [ 동영상 ] - [ 캡처 ] 안에 들어있습니다.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기능을 한번 정리해 보면 크게 2가지 녹화 기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를 기록하는 '배경녹화 기능'과 우리가 알고 있는 버튼을 클릭한 후 녹화하는 '영상 녹화 기능' 두가지 기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상녹화 기능과 배경녹화 기능 둘다 풀HD로 녹화는 되지만 배경녹화는 컴퓨터에 물리를 주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질 수 박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두가지 녹화기능을 잘 사용하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