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전글 네이버 처럼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이 있다면 다른 사람의 글을 링크하거나 내 블로그의 있는 글을 넣을 때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 블로그를 링크할 경우 그 글에 대한 해당 이미지와 간단하게 글이 나타나면서 링크가 걸리게 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같은 경우 그런 기능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심지어 티스토리 이전글을 넣을 때도 일반 리스트 처럼 나와서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신형 에디터를 사용하면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이전글 네이버 처럼 넣기

신형 글쓰기 에디터를 사용하면 티스토리 이전글 같은 경우 네이버 처럼 이미지와 글 내용이 자동으로 링크가 되는데요. 저 처럼 구형 에디터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형 에디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구형 이디터를 신형 에디터로 먼저 변경을 해야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을 한 후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콘텐츠에서 설정을 클릭한 후 상단에 있는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합니다"로 변경한 다음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시 글쓰기에 들어가 보면 구형 에디터에서 신형 에디터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티스토리에 이전글을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플로그인-이전 글 넣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전글 넣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목록에서 해당 글을 클릭하면 본문에 글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이전 구형 에디터에서 넣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링크 끝에서 엔터를 눌러줍니다. 엔터를 눌러줘야 네이버 처럼 링크가 연결됩니다. 


그러면 아래 자동으로 이미지와 글이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구형 에디터를 사용할 때 일반 링크만 나올 때 보다 보기는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이전글을 여러개 넣을 때 이미지 또는 텍스트도 삭제 할 수 있어서 원하는 형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미지와 글만 넣거나 이전글 목록만 넣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할 수 있으니 글을 작성할 때 원하시는 형태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이전글 네이버 처럼 넣는 방법을 알았는데요. 신형 에디터 이전글 넣기로 블로그를 한층 더 멋있게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