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콘 만들기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인터넷 사이트 창을 자세히 보시면 아이콘이 보일 텐데요. 웹사이트에 뜨는 아이콘을 파비콘 이라고 합니다. 파비콘 아이콘은 Favorite와 Icon의 합성어로 크기는 보통 16*16 사이즈이고 ico 확장자가 붙습니다.


파비콘은 각 사이트 대표 이지미를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콘만 봐도 이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쉽게 알수 있게 특징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파비콘 만들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비콘 만들기 간단한 방법

사이트에 들어가는 파비콘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은 직접 아이콘을 만들어서 적용을 시키거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문자로 파비콘 아이콘을 만들었는데요. 이제부터 파비콘 만들기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파비콘 제작 사이트 중 favicon.io 사이트에서는 포토샵이나 다른 기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직접 아이콘을 ico 파일로 변환을 하거나 텍스트, 이모지 Emoji를 아이콘으로 변환 제작이 가능합니다.



PNG-<ICO 메뉴를 클릭하면 제작한 이미지를 올려 놓고 'Download' 클릭하면 ICO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만든 파비콘 방법인데요. Text에 글자를 넣어주면 위에서 바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특수 문자를 넣으실 수도 넣어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시면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이모지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Emoji->ICO 메뉴를 클릭한 후 Name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올리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 한 다음 '관리-블로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파비콘 항목에 있는 '불러오기' 메뉴를 선택한 후 파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에 좋은 점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파비콘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내 블로그에 맞는 파비콘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