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글 목록 설정하기

우리가 처음 블로그에 들어가는 화면을 홈이라고 하는데요. 홈 화면에 나오는 글의 목록 갯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의 제목만 나열하게 할 것인지 글과 내용을 같이 나오도록 표시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방법 중에서 글 목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홈 화면에 글 목록 수를 설정하는 부분을 몰라서 고생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글 목록 설정하기

제 블로그 같은 경우 오른쪽에 있는 카테고리 길이에 맞춰서 글 목록 수를 17개 정도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설정은 글의 제목과 내용으로 설정하고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보는 글의 목록 수는 10개 설정해 놓았습니다. 


이렇게 글의 목록의 갯수를 정하는 것은 티스토리 꾸미기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로 로그인을 한 다음 관리자 메뉴에서 "꾸미기-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스킨편집 메뉴를 잘 보시면 홈 설정과 기본설정이 있습니다. 홈 설정은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홈 화면에 나타나는 글의 목록 수 있입니다. 제 블로그에 나오는 홈 화면 글 수는 총 17개이며 글 목록 구성은 "목록+내용"으로 글 제목과 간력하게 글 내용이 나오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설정 같은 경우는 쉽게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경우 해당 카테고리에서 나오는 글 목록 수 있습니다. 이 글 목록 수도 오른쪽 카테고리 길이에 맞춰서 글의 수를 정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글 모록 설정하기 방법을 알압았는데요. 개인 마다 취향은 다르겠지만 저는 오른쪽 카테고리 끝과 글의 갯수를 맞추는 것이 보기 좋아서 이렇게 작업을 했습니다만 여러분들은 상황에 맞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