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아주쉽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접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 또는 구글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어서 등록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사이트맵 자동생성이 안되어서 다른 사이트에서 사이트맵을 만들어 맵 파일을 만들어 올리고 등록 시키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티스토리 자체에서 사이트맵이 자동 생성 되는 기능을 넣어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이 아주 쉬워졌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아주쉽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 해줍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관리-블로그'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 하단에 사이트맵 주소가 나타는데요. 사이트 주소를 확인해 줍니다.


네이버 사이트맵 등록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 또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검색을 한 다음 사이트로 이동을 해줍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사이트를 먼저 등록해 주시고 등록되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블로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뉴에 '사이트맵제출'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 기존에 있던 사이트맵 주소가 있다면 삭제하고 사이트맵을 다시 세출하면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맵 제출

구글 검색에서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에 검색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itemaps을 클릭하고 사이트맵 주소를 입력한 다음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고 등록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제 사이트맵을 쉽게 만들 수 있고 자동으로 생성이 되기 때문에 너무 좋은 기능을 추가해 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