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구버전 설정하기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구버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가 변경되면서 임시 저장하는 기능과 사진 넣는 방법 그리고 맞춤법 기능이 저에게는 많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변경 된 후로는 계속해서 새로운 에디터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그런데 PC 버전에서 글을 볼 때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었는데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았을 때 사진이나 이미지가 모두 축소되어 보이게 되더라고요. 제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로 접속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미지가 작게 보여 보시는 분들이 불편할 것 같아 다시 전 에디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 구버전 설정하기

위에서 한번 설명을 한 것처럼 모바일에서 새 에디터로 이미지를 올리면 이미지가 축소 되어 보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고려를 해 볼만 일입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하는 새로운 에디터 대신 예전 구 버전의 에디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티스토리에서 로그인한 후 관리자 모드로 들어옵니다.



블로그관리 홈에서 "콘텐츠-설정"을 클릭한 다음 "새로운 글쓰기를" 항목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하면 예전의 구 에디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예전에 글쓰기 설정했던 부분들이 나타나는데요. 여러 설정부분을 자신에게 맞게 설정하시고 "변경사항 저장"클릭하면 설정이 저장됩니다.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서 "쓰기"를 선택하면 구버전의 에디터가 나타납니다.


새롭게 바뀐 에디터를 보면서 너무 좋았었는데요. 몇가지 아쉬운 점들이 있더라고요. 모바일에서 이미지가 축소되는 현상, 글 상자가 없어진 것 등 몇 가지 부분에서 아쉬운 점들이 있었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