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다른 블로그가 내 블로그의 글과 이미지를 가져갔을 때 네이버 신고센터에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많은 블로그에서 제 글을 가져가서 게시중지 요청을 하느냐 정말 힘들었습니다.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통해서 요청을 할 때 내 블로그의 글과 이미지라는 저작권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처음 블로그 저작권 신고를 할때 증빙서류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잘 모르실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내 블로그라는 것을 증명하는 내 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 만들기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저 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 게시중단을 요청하기 위해서는 저작권리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야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디의 IT공방 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증빙서류를 만들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제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블로그의 소유자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 먼저 블로그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증빙서류를 만들 게시물로 이동을 합니다. 상단에 있는 톱니 바퀴를 클릭하면 수정, 수정(새창) 등 관리자로 들어가야 나오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스 스크린  캡쳐하여 저장을 하거나 pdf로 저장을 하면 됩니다.

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 만들기


위에 관리 메뉴가 나타난 상태에서 오른쪽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 만들기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대상에 프린터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 알PDF가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 화면 처럼 PDF로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저작권 증빙서류 만들기


만약 위에 PDF로 저장이 없다면 더보기를 클릭하여 아래에 있는 MicrosoftPrint to PDF 또는 한글을 설치하면 나오는 HancomPDF를 선택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한 파일을 아까 본 서류에 파일을 첨부하면 내 블로그 저작권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가 준비 된 것입니다.


이런 일이 계속 발생해서는 안되겠지만 만약 누가 내 게시물을 가져가서 사용하고 있다면 저작권 증빙서류를 만들어서 네이버 게시 중단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