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화면 속 웹사이트(URL) 링크 만들기

지난 시간에는 유튜브 타이틀 상단에 링크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동영상 화면 속 URL 링크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영상 속에 사이트 또는 다른 SNS에 연결 되도록 만들어져 있는 영상을 보셨을 텐데요. 유튜브  상단에 관련 링크를 만들어 놓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영상만 보고 떠나기 때문에 관련 사이트를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는 동영상에 직접 사이트를 연결해 놓는 것이 더 효과 적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화면 속 URL 링크 만들기

유튜브 동영상 속에 URL 링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 것은 연결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계정에서 "채널-고급"을 클릭하면 아래 처럼 "연결된 웹사이트" 란에 해당사이트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채널에 다른 웹사이트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쥬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사이트를 구글 계정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옆에 있는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에 다른 웹사이트와 연결이 된 후 동영상 화면 속에 사이트를 연결해 주면 됩니다. 먼저 동영상을 클릭하고 여러 동영상 중 URL을 연결할 동영상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있는 "카드"를 선택한 다음 "카드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상단 링크 URL 주소에는 상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연결 된 웹 사이트에 관련 주조가 아니면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1번, 2번, 3번 나오는 문구는 아래에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번 "카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1번 문구는 카두 추가에 사용하는 제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 네모 박스안에 들어 있는 바를 움직여 링크가 나오는 시간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면 설정한 시간에 아까 설정한 3번 문구가 나타납니다.


위에 문구를 클릭하면 이미지와 2번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른 웹 사이트를 같이 운영하시는 분들은 영상 속에 링크를 넣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링크 작업을 할 때 자료가 많이 없어서 어려웠었는데요. 유튜브 영상 속에 웹 사이트를 연결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