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브랜드 계정 이전하기

지난 시간에 유튜브 브랜드 계정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일반 계정에 있던 동영상들을 브랜드 계정으로 이전하는 유튜브 브랜드 계정 이전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브랜드 계정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먼저 브랜드 채널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아직 브래드 채널을 만들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이동하여 채널을 먼저 만드시기 바랍니다.

2019/03/27 - [IT 인터넷/유튜브] - 유튜브 브랜드계정 채널 만들기

 

유튜브 브랜드 계정으로 이전하기

유튜브 브랜드 계정으로 이전하기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을 할 다음 상단 아이콘을 눌러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있는 "채널을 브랜드 계정으로 이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중간에 구글 비밀번호를 넣는 곳이 나오는데 비번을 입력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맨 상단에는 현재 내 채널에 있는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내가 만든 브랜드 채널이 나오는데 이 중에 이전하고 싶은 채널을 선택합니다.

 

이미 다른 채널에 연결되어 있다고 나타날 텐데요. 저는 여기에서 살짝 걱정이 되었는데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니 "채널 삭제"를 클릭해 줍니다.

 

위에서 채널 삭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채널 이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어보는데요 여기에서 "채널 이전"을 클릭하면 기존 개인 채널에서 브랜드 채널로 모든 데이터가 이전하게 됩니다. 그런데 "댓글은 이전할 수 없습니다."라고 되어 있지만 저는 댓글도 대부분 무사히 이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완료 되었다는 메세가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 보면 기존에 있던 개인 채널의 구독자는 0명으로 변경되었고 새로운 브랜드 채널에 구독자가 기존에 있던 구독자 인원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존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브랜드 채널로 이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구독자는 아직 많지 않지만 앞으로를 위해서 브랜드 채널로 모두 이전했습니다. 이전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