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막 넣기 간편하게 자동으로 넣기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자막 넣기 방법 중 오디오가 들어 있는 영상에 자막 넣기를 할 때 쉽고 간편하게 자동으로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릴 때 자막을 만들어서 넣으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시각 효과를 제공하여 영상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만들수 있고 이어폰이 없어서 소리를 듣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자막이 있으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 동영상에 자막을 넣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막을 넣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오디오 영상이 있으면 아주 쉽고 간편하게 유튜브에 영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넣기 간편하게 자동으로 넣기

예전에 유튜브 자막 넣기 방법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자막을 직접 넣는 방식이었습니다. 이 때 제 영상에는 목소리가 녹음 된 것이 없어서 직접 넣었습니다.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에 오디오 즉 목소리가 들어가 있다면 아주 간편하게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 관리자-동영상"을 클릭한 후 "자막"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새 자막 추가" 버튼 아래에 있는 "한국어(자동)"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에서 자동으로 음석을 분석하여 시간에 맞게 자막을 만들어 줍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 보시면 정말 거의 맞게 자막이 만들어 지더라고요. 그런데 몇몇 부분은 분석이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직접 수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수정을 할 때에는 상단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하실 때에는 오디오와 자막을 같이 보면서 틀리거나 3줄 이상으로 나타나는 부분을 체크하여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단축키 기능이 달라서 상단에 있는 "단축키"를 클릭하여 사용 방법을 숙지하시면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자막을 수정하고 다음 자막을 수정하려면 "Shift+↓" 클릭하거나 줄은 내리기는 "shift+enter" 사용 등 단축키를 보시면서 사용 방법을 익히시면 됩니다.


자막을 모두 수정한 다음에는 상단에 있는 "수정사항 게시"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된 자막이 게시가 됩니다.


작업을 마친 동영상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재생 되고 있는 영상 아래에 있는 자막 표시를 클릭하면 방금 작업한 동영상에 자막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자막 넣기 간편하게 자동으로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영상과 작막을 같이 올리시고 싶으신 분들은 영상을 비공개 올린 다음 자막 작업을 마친 후 공개로 전환하는 방법을 사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3)

  • 2019.06.08 07:53 신고

    유튜브 자막 넣기 어렵지 않군요?
    알려주신대로 하면 쉽게 자막을 넣을 수 있겟군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 2019.06.08 09:31 신고

    자막 넣기 정말 쉽네요.^^

    • 2019.06.10 15:37 신고

      음성이 들어간 영상은 구글에서 자동으로 분석해줘서 자막이 바로 생성되어 너무 좋더라고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