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알림 끄기 설정 방법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관심 있는 채널 같은 경우 구독을 신청해서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올 때마다가 영상을 신청하고 있는데요. 많은 채널을 구독하다보니 새로운 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알림이 많이 오게 되더라고요. 전체 알림을 끄기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모든 알림이 꺼지기 때문에 설정을 해두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보고 싶은 채널이 있는데 다른 알림은 끄고 내가 보고 싶은 채널만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고 싶다면 유튜브 알림에서 전체, 맞춤설정, 끄기 기능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천천히 유튜브 알림 끄기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유튜브 알림 끄기 설정 방법

유튜브 알림 끄기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모바일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기존에 구독하고 있던 채널의 설정을 변경해 주겠습니다.



그럼 구독하고 있는 여러 채널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채널 하나를 클릭해서 해당 채널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채널을 보면 구독자 옆에 있는 종 모양의 아이콘이 알림을 나타게하는 아이콘입니다.


여기에서 종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맞춤설정, 없음 세가지 옵션이 나오는데요. 기본 옵션은 맞춤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없음"을 클릭하면 해당 채널에 영상이 올라오더라도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첫번째 "전체" 알림을 설정하면 해당 채널에서 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실시간으로 알림 알려주는 설정입니다. 그리고 "맞춤설정" 설정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에서 사용자를 사용빈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알림을 알려줍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알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내가 보고 싶은 채널에 대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전체를 내가 확인해서 보겠다면 없음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