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진 올리기 2가지 방법 팁!

블로그에 글을 쓸때 많은 분들이 사진과 함께 글을 작성하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사진 올리기 2가지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올리는 방법은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글을 작성하는 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좋다고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이 글을 보시고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사진 올리기 2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올리기 첫번째 방법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글을 작성하면서 하나하나 사진을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글을 작성하고 상단에 있는 "사진"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사진올리기"를 클릭하여 사진을 넣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가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파일첨부 올리기

두번째 방법은 사진을 한번에 모두 올리는 방식인데요. 저는 글을 먼저 작성을 하고 이미지를 넣을 곳에 커서를 위치한 후 파일 보관함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본문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파일첨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올릴 사진을 모두 선택한 다음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 보관함에 모두 사진이 올라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보관함에 선택한 사진들이 모두 올라가 있습니다. 이때 파일첨부로 올린 사진들은 글을 작성하는 본문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본문에 모든 글을 작성한 후 사진을 넣을 부분에 커서를 위치한 뒤 이미지를 선택하고 정렬 방식을 선택합니다.


커서가 위치했던 곳에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사진 올리기를 해보았는데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글을 쓰시는데 오래 걸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글을 쓰는 방식과 사진을 넣는 방식에 변화를 줘서 다양한 방법으로 글을 쓰시다가 나에게 맞는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