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브랜드계정 채널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브랜드 계정(채널)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를 가입하고 처음 시작하실 때 보통 새 채널을 만들게 되는데 이 채널은 개인 채널이 됩니다.


먼저 개인 채널과 브랜드 계정 채널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채널은 혼자 관리를 하는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브랜드 계정은 나를 포함한 다른 구글 계정을 가진 사용자가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채널이 커져 혼자 관리가 어려울 때 다른 사람들에게 관리 권한을 주어 같이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브랜드 계정(채널) 만들기 방법

유튜브 브랜드 채널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계정을 누르고 아래에 있는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사용할 브랜드 계정 이름을 넣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로 유튜브 브랜드 계정이 생성됩니다.



이제 브랜드 계정에 동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계정 전환"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만들었던 유튜브 채널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동영상을 올린 브랜드 계정을 선택합니다.



브랜드 계정으로 전환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올릴때 계정 전환을 하지 않고 올리시면 개인 계정에 올라가므로 영상을 올릴 때 꼭 현재 계정 상태를 확인하시고 올리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브랜드 계정 만들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실 경우에는 브랜드 계정으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 계정으로 영상을 올리다가 채널을 이전할 경우 댓글 같은 경우 제대로 이전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계정으로 시작하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댓글(2)

  • 2019.03.28 02:16 신고

    저도 본 계정을 예전부터 운영중 문제가 생겨서 여러 변천 끝에 유튜브 브랜드계정 채널로 이동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채널이 문제가 생겼을때를 대비해서라도 브랜드 계정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더라고요 경험상요.

    • 2019.03.29 23:31 신고

      저도 그런 이야기를 들어서 이번에 브랜드 계정을 만들고 이전을 했습니다. 처음엔 이전하다 댓글과 영상이 잘못되면 어떻게하 걱정했었는데 괜한걱정을 했더라고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