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15분 이상 동영상 올리기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자주 겪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유튜브 동영상 길이 즉 시간을 잘 모르시고 영상을 만들어 올렸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유튜브에서 기본적으로 최대 15분 길이의 동영상 올리기를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가입하고 15분 이상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를 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때 따로 실시간 스트리밍 액세스 권한을 설정해 주면 15분 이상 동영상 올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15분 이상 동영상 올리기

유튜브 동영상 길이 한도를 늘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유튜브 계정을 확인 한 다음 실시간 스트리밍 액세스 권한을 사용으로 변경해 줘야 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채널 "상태 및 기능"을 보면 현재 장편 업로드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15분 이하일 때에는 상관이 없지만 15분 이상 길이의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장편 업로드" 부분이 사용으로 활정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확인 받기 위해서 "실시간 스트리밍"에 있는 "사용" 버튼을 클릭하니다.


유튜브 계정 확인 절차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자신이 편한 방식으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전화인증을 하면 간단하게 문자 메시지로 온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코드가 맞다면 바로 유튜브 계정 확인이 끝납니다.


다시 상태를 확인해보면 장편 업로드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15분 이상 동영상 올리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처음부터 긴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이 부분에서 많이 당황하시더라고요. 이 글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해 보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