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비공개 미등록 설정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때 설정 중 유튜브 비공개, 미등록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설정에는 공개, 비공개, 미등록, 게시 예정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통 영상을 업로드 하시는 분들은 공개로 놓고 업로드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비공개와 미등록, 게시 예정은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용도로 사용하면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공개, 비공개, 미등록 게시 예정 설정 알아보기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유튜브에 있는 4가지 설정 중 공개 설정은 말 그대로 동영상을 올리면 여러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영상을 말합니다.


동영상 공개 방식

공개로 올리게 되면 유튜브 검색 결과에 나타나거나 관련 동영상 추천에 나타나게 됩니다.



동영상 비공개 방식

 유튜브에서 비공개로 동영상을 설정하여 올리게 되면 나와 내가 선택한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공개 동영상은 내 채널에 방문하는 사람에게도 나타나지 않고 유튜브 검색 결과에서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유튜브 비공개 자료로 올리더라도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동영상 목록에서 영상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에 보이면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을 넣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미등록 방식

유튜브 미등록 영상은 동영상 또는 재생 목록의 링크 주소가 있으면 누구나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내 채널에 페이지 동영상에는 영상이 나타나지도 않고 유튜브 검색 결과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미등록 같은 방식의 동영상 업로드 방식은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할 때 동영상 링크 주소를 알려주고 작업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은 방식입니다.


미등록, 비공개, 공개의 차이

그럼 미등록과 비공개, 공개 차이가 무엇인지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표와 같이 미등록과 비공개의 차이는 URL 공유 가능 여부와 채널에 섹션 추가 가능 여부입니다.


비공개 상태에서는 URL 주고를 가지고 있더라도 영상을 시청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사람과 영상을 검토하거나 할 때에는 미등록 상태로 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설정 상태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게시 예정 방식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식 중 게시 예정 방식은 예약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미리 동영상을 올려 놓은 다음 정해 놓은 시간에 영상이 공개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동영상이 미등록 방식으로 되어 있다면 먼저 비공개 형식으로 변경한 다음 "공개 일정 예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공개로 변경할 예약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그 시간에 동영상이 공개로 전환 되면서 내 채널과 유튜브 검색에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유트브 비공개, 미등록 공개, 게시 예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영상을 업로드 할 때 무조건 공개로만 올리시지 마시고 정기적으로 올리는 분들은 예약 형태로 올리시는 것이 좋을 것이고 다른 분들과 함께 작업하여 올리는 분들은 미등록 방식이나 비공개 방식에서 공개 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알맞은 방식을 선택하여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1)

  • 2019.02.19 11:12 신고

    저도 미등록, 비공개로 영상 변환이 완전히 되지 않았을때 해놓고 이용중입니다. 즐거운 화욜 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