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방법

서브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작년에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이 다음 저품질을 맞았었는데요. 계속 운영하기 힘드어서 이번에 폐쇄를 결정했습니다. 올린 데이터가 몇개 없기 때문에 크게 마음이 쓰이지는 않습니다만 정작 블로그 삭제를 결정하니 마음이 좀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데이터만 비공개 또는 데이터 삭제만 할까 고민했었는데요.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같은 키워드나 같은 형식으로 글을 쓸써 중복 문서로 걸릴까봐 폐쇄하기로 마음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이 폐쇄하는 절차를 몰라서 하루나 걸렸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

티스토로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은 클릭 몇번으로 쉽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삭제 또는 폐쇄를 할 때에는 신중하게 생각을 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폐쇄하기 위해서는 해당 블로그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관리자로 들어간 후에 하단에 있는 "관리-블로그"를 클릭해 줍니다. 


오른쪽 하단에 "데이터 관리하기 > "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블로그를 폐쇄하지 않고 블로그 안에 있는 데이터만 삭제하고 싶을 경우 위에 있는 데이터 삭제에서 "삭제하기"만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완전히 폐쇄하고 싶을 경우에는 하단에 블로그 폐쇄 진행에 동의한 다음 "폐쇄하기" 클릭합니다.


처음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오는데요. 1시간 이내에 승인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진짜 폐쇄 블로그가 삭제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삭제가 완료되면 인증 받았던 메일로 블로그가 폐쇄되었다는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한분 두분씩 방문자 수가 늘어가는 것도 재미 있었고 내 블로그가 네이버나 다음 상단에 노출되는 것 보면 신기했습니다. 


그러다 다음에서 일명 저품이라는 것 맞고 아무리 글을 써도 계속 밀리고 또 검색알고리즘이 변경되면서 또 계속 밀리는 현상을 껵으면서 많이 힘들었는데요. 이제는 조금 내려 놓고 즐기면서 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