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차트에서 블로그 순위 확인.. 네이버 정말 이러기니...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 블로그 차트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도 블로그 차트에 종종 들어가서 내 블로그가 순위가 얼마나 되닌지 한번 확인해 보는데요. 


오늘 정말 참 네이버가 어떻게 검색 순위를 바꿨는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2년전 운영했던 블로그 차트 순위입니다.


2년전 티스토리로 옮겨 오면서 전혀 운영을 하지 않았던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 또한 IT 관련 주제였기 때문에 지금도 간간히 댓글에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댓글 질문한 것은 답변을 달아드리고 있습니다.


이 블로로가 갑자기 7월 부터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7월 달에 네이버가 검색 알고리즘을 변경했을 때부터 알아서 올라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는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이거 정말 절벽에서 떨어지듯 아염없이 떨어집니다.


이 두 블로그가 상황이 역전이 되는 순간이 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순위에 블로그 차트에서 정하는 것이지만 2년 동안 손을 안되었던 네이버 블로그가 순위가 올라간다는 건 좀.... 네이버 통계를 보더라도 방문객이 예전에 비해 더 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정말 열심히 하긴 했지만 2년동안 글을 하나도 작성안한 블로그가 검색 노츨이 되고 있으니... 이거 좋다고 해야하나요? 정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