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폴더 만들기 쉬워요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파일을 서로 주고 받아야할 때 공유 폴더가 있음 편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트워크 공유폴더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폴더를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간단하게 두 부분만 설정해 주면 쉽게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공유폴더 만들기 쉬워요


병아리 폴더를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 공유 폴더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공유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파일 및 폴더 공유 부분과  고급 공유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네트워크 파일 및 폴더 공유

먼저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공유 탭을 선택하고 [네트워크 파일 및 폴더 공유]에 있는 [공유]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파일을 공유할 사람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여러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라면 everyone을 선택하는 것이 편합니다. 1번 화살표를 선택한 다음 2번 everyone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3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창에 Everyone 사용자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 권한 수준이 읽기만 되어 있어 만약 이 사용자가 수정하고 싶다면 쓰기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읽기]를 클릭하여 [읽기/쓰기] 권한을 선택해 줍니다.




읽기/쓰기 권한이 있으면 이 폴더에 파일을 옮길 수도 있고 파일을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공유]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공유 권한 설정하기

[네트워크 파이 및 폴더 공유]가 끝나면 이제는 [고급 공유]를 설정해 줍니다. 여기서는 사용자 권한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고급 공유]를 선택해 줍니다.



먼저 [선택한 폴더 공유] 앞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권한]버튼을 클릭합니다.



아까 설정한 것처럼 Everyone의 사용 권한을 주는 것인데요.  모든 권한에 체크를 해주면 변경과 읽기에 모두 체크가 됩니다. 체크를 해준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닫기]를 선택하면 파일이 공유 됩니다.


네트워크 폴더로 이동하기

폴더를 공유했으니 다른 분들이 들어오면 되는데요. 다른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에 있는 공유 폴더로 들어오는 방법은 윈도우 시작 아이큰을 클릭한 다음"\\" 입력하고 컴퓨터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만약 내 컴퓨터에 이름을 모르시면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를 클릭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정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컴퓨터 이름]란을 확인하시면 내 컴퓨터 이름이 나타납니다.




회사나 학교 또는 가정에서 많은 용량의 파일을 공유할 일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데이터를 옮겨 보세요. usb로 옮기는 것 보다 빠를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