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진뷰어 설정하기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면서 페인트 3D가 설치되었는데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페인트3D로 동작이 되어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사진뷰어 설정하기를 알아보더라고요. 


윈도우10 사진뷰어 설정하기


어느 순간 사진뷰어 프로그램이 변경되어 있어서 그것고 그림판으로 변경되어 정말 당황했었는데요. 혹시 저 처럼 뷰어가 변경된 분들은 천천히 한번 따라해 주시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키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메뉴 중 [앱 및 기능]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기본 앱]을 클릭하면 사진뷰어란에 기본 프로그램이 설정되어 잇지 않거나 저 처럼 그림판 3D로 되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변경해 볼 것입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뷰어에 해당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 및 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알씨를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하시겠다면 알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진]프로그램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까 보았던 이미지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페인트 3D에서 사진뷰어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사진뷰어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지난번 이 사진앱으로 사진 보정하는 것을 알아보았었는데요. 사진을 자동으로 보정을 해줘서 너무 좋더라고요. 혹시 간단하게 사진을 보정하실 분은 지난번 포스팅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2017/05/05 - [IT 인터넷/윈도우] - 윈도우10 사진앱으로 사진편집하기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자꾸 이미지가 나타난다면 어려워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바꿔보세요. 절대로 컴퓨터는 망가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