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화면 설정하기

윈도우10 시작화면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10으로 올라오면시 윈도우키를 누루면 타일모양의 UI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 화면이 가끔은 불편합니다.


이전 윈도우7에서는 윈도우키를 누루면 메뉴들이 화면에 나와서 선택하기기 편했는데 큰 화면으로 나오니 여간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 설정 쉽게하기


윈도우키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을 작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클릭하면 아래 처럼 나올 텐데요. 이 화면이 편하신분들은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윈도우키를 눌르면 왼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설정] 아이콘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개인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시작]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에 나오는 메뉴 중 [전체 시작 화면 사용]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윈도우 시작화면이 윈도우키를 눌렀을 때 작게 나타납니다.

이제 새로나오는 컴퓨터에는 거의 윈도우10이 설치되어서 나오는데요. 옛날 윈도우XP에서 윈도우7 넘어갈 때 하나하나 배웠듯이 윈도우10도 하나하나 다시 알아가려니 참 힘드네요. 그래도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니 여러가지 부분에서 참 편하다고 느껴지네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윈도우10에 관한 재밌는 내용을 올려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