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사용방법

윈도우10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예전에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했던 프로그램들이 윈도우10 속에 들어있더라고요.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사용방법입니다.


가상데스크탑은 하나의 컴퓨터에 또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처럼 새로운 윈도우 화면창에서 작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사용방법


저도 윈도우10에서 가상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요. 바로 작업 표시줄에 처음부터 있었더라고요.




가상데스크톱만들기

작업 표시줄 에 보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톱 화면이 나타납니다. 좀 더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데스크톱1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이고 데스크톱이는 오른쪽에 있는 [새 데스크톱+]을 클릭하여 만든 것입니다.



가상데스톱을 사용하면 편한 것이 다른 화면에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에 데스크톱에 너무 여러게를 띄워 놓고 작업을 하는 것 보다 조금 나눠서 작업을 하면 편하다는 것이지요. 


지금 작업하고 있는 창을 다른 데스크톱으로 옮기고 싶다면 화면을 선택하여 드래그 한 다음 데스크톱 화면으로 옮겨 놓으면 됩니다.




아니면 화면창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이동]- 원하는 데스크톱 화면으로 옮겨 주면 됩니다.



가상데스크톱 사용 영상



가상데스크톱 단축키

마우스를 클릭하여 사용하면 사실 많이 불편합니다. 그냥 모니터 두대를 놓고 사용하고 말겠다는 분들도 있을 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축키 사용방법만 알면 그런 불편함도 덜하답니다.


새로운 가상데스트탑 만들기 : Ctrl + 윈도우키 + D

가상 데스크톱 화면 이동하기 : Ctrl + 윈도우키 + 방향키( ←, →)


지금까지 가상데스크탑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모니터 하나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 잘 사용한다면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작업을 하시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