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방법 2가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파일의 확장자가 숨겨져 있는데 가끔 확인을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방법 2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방법 2가지


윈도우10에서는 파일 확장자 표시 방법이 좀 더 다양해 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7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옵션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탐색기를 이용한 2가지 표시 방법이 있습니다.




폴더 및 검색옵션 설정

먼저 탐색이 옵션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를 클릭하여 탐색기 창을 실행시켜줍니다. 현재 파일 이름 뒤에 확장자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창에서 상단에 있는 [보기]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급 설정 부분 중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요.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해제시켜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아까 본 파일 이름 뒤에 확장자가 표시 됩니다.



탐색기에서 바로 확장명 확인하기

위에 방법보다 월씬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탐색기를 실켜줍니다. 그리고 [보기]탭을 클릭합니다.



빠른 실행 아이콘 중 오른쪽에 보면 [파일 확장명]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체크해 주면 파일 이름 뒤에 확장자가 바로 표시됩니다.


사실 저는 윈도우10에 와서는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파일 확장자를 확인해 볼 필요가 없는데 가끔 문제가 생겼을 경우 확장자를 확인하거든요.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계속해서 필요없는 부분까지 확인하는데 두번째 방법은 필요할 때만 사용하면 되거든요. 그런데 이건 각각 개인의 취향이라서 가장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하루 모든분들이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