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빈칸 채우기 한번에!

엑셀에서 셀을 내용을 합쳤다가 분할하면 빈칸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 때 하나하나 다시 입력하여 빈 셀을 채우거나 드래그하여 채우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하지만 엑셀에서 이동옵션을 이용하면 한번에 엑셀 빈칸 채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빈칸 채우기 한번에!



기본에 합쳐진 셀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B열을 보면 총부무, 개발팀, 영업부, 회의실로 각각 셀이 합쳐져 있는데요. 셀을 나눠보겠습니다.



B2셀 부터 B20셀까지 선택한 다음 상단에 있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하면 합쳐있던 셀이 다시 나눠집니다.



이제 사무실 B2열에 빈칸을 다시 입력하련 하나하나 입력을 하거나 드래그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는데요. 데이터 양이 적으면 상관 없지만 200열 정도 된다면 수작업은 많이 힘들 것입니다.



이 때 이동옵션을 이용하는데요. 먼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빈칸을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한 다음 [이동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동 옵션의 여러 종류가 나오는데 여기서 [빈 셀]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위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바로 "="을 입력하면 상단에서 빈칸 B3 셀에 입력이 될 것입니다. B3셀에 "=b2"라고 입력을 한 다음 Ctrl + Enter 키를 같이 눌러줍니다.



그러면 빈칸에 자동으로 빈칸 셀 위에 있는 데이터 값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회사 업무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엑셀인데요. 빈칸 채우기가 어떻게 보면 사소한 것 같지만 데이터가 정말 많을 때 하나하나 수작업을 하는 것보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알고 있으면 시간도 절약되고 업무에 정말 도움이 되더라고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소한 엑셀 팁을 올려보겠습니다. 여러분들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칼퇴를 위하여! 아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