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화된 창 최소화 단축키 사용 방법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웹 창도 여러 개 열려있고 탐색기, 엑셀, 한글 등 정말 여러 종류의 창이 띄워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두 필요할 경우 닫을 수도 없습니다. 이럴 때 단축키와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하여 활성화된 창을 모두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윈도우10 창을 흔들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창의 제목을 잡고 흔들면 모든 창이 최소화되는 기능이었습니다.

 

윈도우11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기본으로는 설정되어 있지 않아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성화 해 줘야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활성화된 창 최소화 단축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창의 제목 표시줄 흔들기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누를 다음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시스템을 클릭하고 멀티태스킹을 클릭합니다.

멀티태스킹
시스템에서 멀티태스킹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창의 제목 표시줄 흔들기 메뉴를 켬으로 설정해 줍니다.

창의 제목 표시줄 흔들기
제목 표시줄 흔들기

4. 어떤 창이든 제목 줄을 잡고 흔들면 그 창을 제외하고 모든 창이 최소화됩니다.

 

활성화된 창 최소화 단축키

활성화된 창을 최소화하는 단축키는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와 M 키를 누르면 모든 창이 최소화됩니다.

하지만 최소화된 창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창을 클릭해 줘야 합니다.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 단축키

제가 즐겨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와 D 키의 조합은 윈도우 바탕화면 바로가기 기능입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바탕화면이 바로 보이게 되어 다른 창들이 모두 최소화됩니다.

 

다시 '윈도우 키 + D' 키를 누르면 모든 창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자료를 찾아야 할 때 이 조합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에서 활성화된 창을 최소화하는 방법 세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 중 한 번씩 사용해 보시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