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등록 방법

컴퓨터 보안 때문에 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런데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인터넷옵션을 쉽게 찾을 수 없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엣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방법
엣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등록 방법

엣지에서 인터넷 옵션을 찾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인터넷 옵션을 검색하여 설정하는 방법과 네트워크에서 에서 인터넷 옵션을 찾아 설정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검색창에서 인터넷 옵션 찾기

2. 네트워크에서 인터넷 옵션 찾기

 

검색창에서 인터넷 옵션 찾기

윈도우 작업표시줄 창에 있는 검색 창을 이용하여 인터넷 옵션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 검색창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2. 상단 검색창에 '인터넷옵션'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옵션 검색
인터넷 옵션을 검색한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보안 탭을 클릭한 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4.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항목에 추가할 사이트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웹 사이트 목록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사이트가 등록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추가 등록

 

네트워크에서 인터넷 옵션 찾기

이번에는 네트워크 아이콘을 이용하여 인터넷 옵션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네트워크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속성

 

2. 왼쪽 하단에 '인터넷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클릭

 

3. 이제 위에서 사용했던 방법과 같이 보안 탭을 클릭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한 후 사이트 목록에 웹 사이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11 엣지 브라우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윈도우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부분을 윈도우11에서는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 글을 보시고 쉽게 작업을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