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계정 삭제 방법(이메일 계정)

엣지 브라우저 상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나타납니다. 처음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구매한 다음 윈도우를 셋팅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을 하면서 자동으로 엣지에도 이메일 계정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용하기 따라 사용하기 편한 점도 있고 불편한 점도 있는데 저는 불편한 점이 있어서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프로필 삭제와 다른 것이라 이번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엣지 계정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이메일-계정-삭제
엣지 이메일 계정 삭제 방법 대표 이미지

 

엣지 계정 삭제 방법

엣지 브라우저에 있는 이메일 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윈도우 셋팅을 할 때 만들어 넣었던 윈도우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계정 로그아웃 방법은 아래 내용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삭제, 윈도우 계정 변경 방법

윈도우11을 설치하거나 노트북 또는 컴퓨터를 구매했을 때 처음 설치 과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는 설정 때문에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

appadal.tistory.com

 

1. 작업 표시줄에서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작업표시줄-설정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왼쪽에 있는 항목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서 '메일 및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일-및-계정-클릭
메일 및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다른 앱에서 사용하는 계정 항목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이메일 계정으로 되어 있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5번 항목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제거' 버튼을 눌러 계정을 삭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계정-제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제거 이미지

 

4. 한번 더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제거합니다. 

제거-동의-메시지
예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5. 이메일 계정을 삭제한 다음 다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존에 계속 나타나던 이메일 계정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삭제-완료
계정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면 편할 때도 있지만 이렇게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처음 넣는 계정으로 윈도우 계정을 설정하거나 엣지 브라우저에도 계정이 계속 나타나서 불편했습니다. 제가 못 찾은 것일 수도 있지만 브라우저에 삭제할 수 있는 줄 알고 참 헤멧 습니다. 새 추가 계정을 바로 있는데 말이지요. 이런 부분은 조금 수정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엣지 이메일 계정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