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아이콘 추가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1에서 작업표시줄 아이콘 추가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같은 경우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놓으면 필요할 때 바로 실행할 수 있어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윈도우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조금씩 방식이 달라져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 아이콘 추가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식 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아 바탕화면에 있는 chrom 아이콘을 작업표시줄 밑에 아이콘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1.  chrom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더 많은 옵션 표시
더 많은 옵션 표시

2. 하위 메뉴 중 '더 많은 옵션 표시'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합니다.

 

3. 작업표시줄 아래에 새로 추가한 Chrom 아이콘이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작업표시줄에 추가
작업표수줄에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음니다.

 

4. 추가한 아이콘을 왼쪽 마우스 버튼으로 누른 상태에서 좌, 우로 이동하여 원하는 곳에 배치합니다.

 

삭제하기

삭제하는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로 클릭한 후 하위 메뉴 중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메뉴를 클릭하면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이 삭제됩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11에서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은 작업표시줄 추가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