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그림 사이트 미드저니 사용법

얼마 전 그림 공모전에서 ai가 그린 그림이 공모전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을 접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드저니는 영어로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형식입니다. 저도 궁금해서 디스코드에 가입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여 AI가 어떤 그림을 그려주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다른 분들도 어떻게 ai가 그림을 그려주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림 그려주는 ai 미드저니는 디스코드에 회원 가입을 하고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그럼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그림-사이트
ai 그림 미드저니 대표 이미지

 

ai 그림 미드저니 사용법

미드 저니(Midjourney)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디스코드 서버에서 작동됩니다. 미드저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스코드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미드저니의 결과는 여러 사람이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1. 미드저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https://www.midjourney.com/)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join the beta'를 클릭합니다.

미드저니
미드저니 사이트 접속(https://www.midjourney.com/)

2. 사용자명을 입력합니다. 한글로 입력해도 됩니다. 계정 만들기를 합니다.

계정만들기
사용자 계정을 만듭니다.

3. 생연 월일을 입력하고 사용가능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정 등록을 마칩니다.

계정등록
계정 등록하기

 

 

미드저니 사용법

4. 미드저니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에 있는 'newbies-'로 시작하는 방을 찾아 클릭합니다.

미드저니-방
미드저니 방 선택

5. 입력 박스에 슬래스 '/'를 입력하고 상단에 '/imageine prompt'를 클릭합니다.

 

6. 그리고 싶은 그림을 구체적으로 영어로 설명해 줍니다. 저는 구글 번역을 이용하여 영문으로 번역했습니다.

7. 만약 입력했을 때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나타난다면 'Accept Tos'를 눌러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5번, 6번 반복해 줍니다.

8. 4장의 그림을 ai가 그림을 그려 줍니다. 그림이 서서히 그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그림 하단에 버튼이 있는데요, U로 시작하는 버튼은 그림을 확정입니다. U1 버튼을 클릭하면 마저 그림을 그립니다. V1을 선택하면 V1 스타일로 다시 그림을 그리라는 뜻입니다.

 

9. 그림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그림을 받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그림 그려주는 ai 미드저니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입력하는 텍스트로 그림을 그려주는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들이 많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작권부터 시작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들과 생각하지 못했던 일들이 생길 것 같습니다. 사회 제도도 너무 늦지 않게 따라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