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저장 방법(PC 저장)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이나 야외에서 시간을 보낼 때 예능이나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컨텐츠를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특히 넷플릭스 영상 같은 경우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 저장하는 방법은 많이 알고 계시지만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은 많이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노트북, 컴퓨터(PC)에  Netflix 앱 설치 방법, 넷플릭스 저장 방법, 저장된 영상 목록 확인 방법 세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컴퓨터(PC)에서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시청할 경우 보통은 웹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등 검색에서 웹으로 들어가서 영상을 시청할 때에는 다운로드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데요. 이때 넷플릭스 앱(프로그램)으로 접속하면 넷플릭스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프로그램) 설치하기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는 넷플릭스 앱이 기본적으로 설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Microsoft Store 앱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검색창에서 netflix를 검색한 다음 검색 결과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넷플릭스-앱-설치
넷플릭스 앱을 검색한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설치

3.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netflix 검색한 다음 넷플릭스 앱을 실행합니다.

넷플릭스-앱-실행
넷플릭스 앱 실행

 

넷플릭스 저장 방법

1. 넷플릭스 앱을 실행한 다음에는 로그인합니다.

 

2.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을 클릭하면 회차 옆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넷플리스 영상 다운로드

 

 

저장된 영상 보기

이제 다운로드 된 영상을 찾아보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저장된 영상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1. 왼쪽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버튼-클릭
왼쪽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저장한 영상 목록을 클릭합니다.

저장한 영상 목록을 클릭합니다.

3. 넷플릭스에서 저장한 영상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넷플릭스- 저장된-영상
넷플리스에 저장된 영상 목록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는 방법과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 저장된 영상을 목록을 찾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저장된 넷플릭스 영상은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노트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시라면 활용하시기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