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단축키 모음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번 시간에는 한글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단축키는 많이 있지만 사실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단축키는 몇 개만 알면 문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제가 문서를 작성하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한글 단축키 모음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자 자간 단축키

한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로 글자와 글자 사이 간격을 줄이는 기능입니다. 자가은 [글자모양-자간]에서 줄일 수 있습니다. 자간 길이를 늘리는 방법의 단축키는  [Alt + Shift + W], 자간 간격을 줄이는 단축키는 [Alt + Shift + N]입니다.

한글-자간-늘리기-줄이기
글자와 글자 사이 간격 줄이는 한글 단축키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단축키로 간단하게!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단축키로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한글 단축키를 이용하여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글자 간격을 줄이는 방법은 글자 모양에서 자간을 이용하여 줄이는 방법과 한글 단축키

appadal.tistory.com

 

※ 참고

자간과 장평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장평은 글자 자체를 늘려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장평 값을 많이 주게 되면 글자가 깨질 수 있습니다.

 

문단 줄 간격 줄이기

이번에 한글 문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줄 간격을 줄이고 늘리는 기능입니다. 줄 간격은 문단 모양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단 모양-간격]에서 '%'에 따라 줄 간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글 단축키로 줄 간격을 늘리는 단축키는 [Alt + Shift + Z], 줄이는 단축키는 [Alt + Shift + A]입니다.

문단-조절-단축키
위, 아래 줄 간격 줄이고 늘리는 줄 간격 단축키

아래 참고 자료를 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한글 줄간격 단축키 정리

 

한글 줄간격 단축키 정리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글자 크기부터 시작해서 굵기 등 문서를 보기 좋게 꾸미기 위해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 중 한글 줄 간격 단축키 같은 경우 문서의 가독성을 좋게 하기

appadal.tistory.com

 

표 단축키

문서에 표를 넣고 작성할 때 표 크기를 늘리고, 줄이는 단축키와 표 줄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표에 관련된 단축키는 모두 Ctrl 키와 를 이용합니다. 표에서 크기를 조절할 때은 블록을 씌우고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표-단축키
표 단축키 모음

한글 표 크기 맞추기 간단한 방법

 

한글 표 크기 맞추기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크기 맞추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여러가지 문자으로 나열하는 것보다

appadal.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한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한글 단축키 모음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글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그중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위와 관련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위 관련 단축키 중 자주 사용하시는 것이 있다면 출력하여 놓고 사용하시면 근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