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겹치기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글자 겹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글자 겹치기 방법은 두 글자를 겹쳐야 할 경우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동그라미 '○'와 숫자 '1' 합쳐 동그라미 안에 들어있는 '①'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물론 특수 문자를 찾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에 다른 글자를 동그라미 안에 넣는다거나 체크를 표시해야 하는 경우 한글 글자겹치기 기능을 사용하면 훨씬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글자 겹치기 메뉴 들어가기

한글 2022 버전과 그 하위 버전에서 글자 겹치기 들어가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버전이 올라가면서 몇 가지 메뉴의 위치가 변경되어 이전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글자 겹치기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한글 2022 버전에서는 [입력-입력 도우미-글자 겹치기] 순으로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2022-글자-겹치기
한글 2022에서 글자 겹치기 들어가는 방법

 

 

 

한글 2022 이하 버전(2010)에서는 [입력-글자 겹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2010-글자-겹치기
한글 2010에서 글자 겹치기 들어가는 방법

 

 

글자 겹치기 사용 방법

1. 글자 겹치기 기본 사용 방법

먼저 글자 겹치기 기본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동그라미 안에 숫자 '①' 모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동그라미-숫자-넣기
동그라미 안에 숫자 1 넣는 방법

2. 두 글자 겹치기

숫자 모양에 체크 박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때 동그라미 안에 있는 숫자는 겹치기를 하여 만든 것은 안됩니다. 특수 문자에 있는 동그라미 안에 있는 숫자를 이용해야 두 글자 겹치기가 가능합니다.

 

2.1 두 글자에 블럭을 씌워 줍니다. 입력 상단에 오른쪽에 입력 도우미를 클릭하고 글자 겹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두글자-겹치기-방법
두 글자를 선택한 다음 글자 겹치기를 클릭합니다.

2.2 모양 안에 글자 겹치기를 클릭하고 넣기를 클릭하면  숫자 모양에 체크한 것처럼 나타납니다.

모양-안에-글자-겹치기
모양 안에 글자 겹치기를 클릭합니다.

 

마치며

글자 겹치기 기능을 이용하면 네모 안에 체크가 된 모양, 계약서 등 공식 문서에 도장을 찍을 때 들어가는 '인'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겹쳐 쓸 글자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문자표를 선택하면 조금 더 다양한 모양을 넣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글자 겹치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