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단축키로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한글 단축키를 이용하여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글자 간격을 줄이는 방법은 글자 모양에서 자간을 이용하여 줄이는 방법과 한글 단축키를 이용하여 글자간격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글에서 글자 간격을 줄이는 방법과 간격을 늘리는 방법을 같이 알아두면 좋은데요. 글자 간격은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문서를 보기 좋게 꾸밀 수 있습니다.




한글 글자간격 줄이기 단축키로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아래에 있는 그림 처럼 마지막 글자가 있을 때 한줄을 더 있는 것 보다는 글자 간격을 줄여 한줄에 모든 글자가 들어 가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한글 글자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 중 하나는 글자 모양에서 자간을 이용하여 줄이는 방법입니다. 먼저 전체 글에 모두 블럭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글자 모양"을 클릭합니다.


글자 모양에스 자간을 "-5"를 주면 자간이 줄어듭니다. 값을 설정한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줄 간격이 줄어들어 한줄이 올라간 걸 볼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단점은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부분을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단축키를 이용하면 줄간격 변하는걸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변경하기

아까와 같이 글자에 모두 블럭을 씌워 줍니다. 그리고 shift+Alt+N을 주르면 누를 때마다 간격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줄 간격이 올라갈때까지 단축키를 눌러 줄 간격을 줄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수 줄간격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자간과 줄간격을 이용하여 문서를 이쁘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