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색 채우기

안녕하세요. 한글에서 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항목 부분과 데이터를 구분하기 위해 색을 넣어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특정 부분을 표시하기 위해 표에 색을 넣기도 합니다. 한글에서는 색 넣기를 채우기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한글 표 색 채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색 채우기 방법

아래 표 제목 부분에 색을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색-채우기-예제
표 색 채우기 예제

1.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채로 표 첫 행에 '학번' 부분부터 '주소' 부분까지 드래그하여 블럭을 씌워 줍니다.

표에-블럭-씌우기
표에 블럭 씌우기

2. 블럭을 씌운 위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셀 테두리배경-각 셀마다 적용' 메뉴를 클릭합니다.

각-셀마다-적용-메뉴-클릭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배경 탭을 클릭하고 채우기에서 색을 선택한 후 '면 색'에서 색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표에 적용 될 색 지정
표 배경색을 지정합니다.

4. 블럭을 해제하면 방금 지정한 색으로 표에 색이 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색-채우기-결과
표에 색 채우기

 

마치며

지금까지 표에 색 채우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글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표에 색 넣기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표에 적용된 색을 지우거나 없애고 싶은 경우 '면 색' 항목에서 '색 없음'을 선택하면 적용된 색을 지울 수 있습니다. 표에 색을 넣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